보도자료

뉴스

[전자신문] 유니온커뮤니티, ‘비접촉식 체온측정 시스템’ 식약처 인증…체온측정 정확성·안정성 입증

유니온커뮤니티, '비접촉식 체온측정 시스템' 식약처 인증…체온측정 정확성·안정성 입증

유니온커뮤니티(대표 신요식)는 비접촉식 체온측정 시스템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면서 고위험시설을 비롯해 다중이용시설 방문 시, 체온측정과 방문명부 작성 또는 본인인증QR 스캔을 하는 일은 의무사항이 됐다. 관리자가 일일이 출입자 온도를 체크하고 명부를 작성하는 사업장이 많다. 식약처 인증을 받지 않은 외산 발열체크기가 체온측정이 가능한 온도계로 둔갑해 사용되는 실정이다.

유니온커뮤니티가 개발한 체온측정 시스템은 식약처로부터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해 정확한 체온측정이 가능하다. 회사 측은 외산 보급형 발열측정기와 성능과 품질면에서 차별화된다고 설명했다. 비대면·비접촉 방식으로 정확한 체온측정뿐 아니라 출입통제 기능을 수행하는 시스템과 접목해 효과적인 체온측정과 방문자 출입이력 관리를 지원한다.

식약처 인증을 획득한 체온측정 시스템 ‘티에이치엠-910에프(THM-910F)’는 비접촉 방식으로 측정 거리는 30cm, 오차 범위는 ±0.3℃다. 유니온커뮤니티 워크스루 방식 얼굴인식 단말기 ‘유바이오-엑스 페이스’와 연동돼 체온측정·출입관리 시스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유바이오-엑스 페이스는 딥러닝 알고리즘을 탑재해 다양한 각도와 최대 3m 거리에서 비협조(워크스루) 방식으로 얼굴을 인식할 수 있다.

실물인증 기능과 스푸핑방어 기능을 탑재해 실제 사람이 아닌 사진이나, 동영상, 3D모델 등을 이용한 페이크 인증시도를 원천 차단 할 수 있다.

관리자 별도 관리가 필요하지 않은 비대면 방식 얼굴인식과 체온측정이 자동으로 진행된다. 출입자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경우 혹은 마스크를 코나 턱 등에 걸쳐 부적절하게 착용한 경우를 인식해 경고 메세지 알림과 출입을 제한할 수 있다. 모든 등록된 출입자의 체온측정 기록과 출입관리 기록은 출입통제 소프트웨어(UBio Alpeta) 서버에 암호화 처리를 거쳐 자동 저장된다.

유니온커뮤니티 관계자는 “동남아, 중동 일부 국가에서 한국 식약처 인증을 받은 제품에 대한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수출 확대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이라면서 “공격적 마케팅과 응용제품 개발 등을 통해 신규 공급처 확보와 판매량 증대에도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https://www.etnews.com/20210804000055

메뉴